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일리에콩브레, 동탄 카페를 가다

by 비타효 2021. 1. 3.

Bakery Cafe "ILLIERS COMBRAY"

 

코로나로 인해서 집콕만 하고 있다보니 요즘은 우울해져 있었는데

새해가 지나고 바람 쐬러 서울 근교에 있는 카페를 가게 되었어요

 

이렇게 외곽까지 사람들이 갈까? 의구심이 들었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방문하는 모습을 보고 역시 좋은 곳은 사람들이 못 지나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탄 2신도시 외곽에 있는 이 곳이 참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건물부터 압도적인 느낌이에요 건물이 하나가 아니라 2개가 있더라구요

한 건물은 손님이 들어갈 수 있는 건물이었고 다른 한 건물은 제빵사들이 빵을 만드는 건물인 것 같았어요

주차장도 상당히 넓어서 주차할 공간이 충분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많은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빵 수가 20~30개정도 되는 것 같았고 종류가 너무 많았어요 소시지빵, 호밀빵, 생크림 빵 등 너무 많아서 뭐를 고르면 좋을지 고민을 수도 없이 했던 것 같아요

빵 퀄리티도 너무 좋아보였던게 갓 나온 빵 처럼 빵 표면이 눅눅한 느낌보단 바삭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것 저것 집어보고 싶었는데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1인 1메뉴로 고르기로 하고 하나만 골랐어요

 

계산대는 상당히 넓었고 직원 분들도 많이 있었는데

요즘 거리두기 2.5단계로 유지 중이어서 매장 내 취식 조건이 있었는데 이 부분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취식하려면 샐러드나 샌드위치 같은 식사류를 먹어야 매장에서 드실 수 있어요

그 외에 빵을 사거나 음료를 사려면 포장을 하셔야 되어요

 

음료 종류도 상당히 많아요~ 커피값은 다른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봤을 때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편이에요

커피 맛은 산미가 조금 느껴지는데 중간중간 고소하고 진한 맛도 느껴져서 커피 취향이 확고한 사람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맛이었어요

매장 안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층에는 긴 테이블과 창가 쪽에 여러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요

넓찍하니 기분 좋은 분위기에요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가 심해져서 못들어가게 막아놓았더라구요

1층과 2층 일부만 앉을 수 있어요

 

1층에 있는 커피 픽업대 모습이에요~

계산대와 커피 픽업대가 분리되어 있어서 커피를 받을 때는 이곳에서 받아야되요

 

전체적으로 카페 구성이 너무 좋았고 빵맛 커피맛도 좋았었어요

왜 사람들이 모이는지 알겠더라구요

코로나 상황이 많이 나아져서 사람들이 붐비고 여러 장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왔으면 좋겠어요

동탄 근교에 사시는 분들은 자주 가실 것 같은데 한번 방문해보세요:)

 


 

다음에 더 좋고 솔깃할만한 맛집 소개해드릴께요! 아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