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저트

익선동 카페_'식물' 카페

by 비타효 2018. 3. 19.

비타효에요

한동안 몸이 안좋아서

이제야 포스팅을 올리네요..ㅠ

 

오늘은 서울에서 요즘 뜨고 있는 익선동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있었는데

TV방송을 타고 나서 웨이팅이 너무 길더라구요..

 

그래서 익선동 카페에서 가려던 곳은 못가고

익선동 카페에서 유명한 다른 카페를 들어갔어요

 

우선 익선동 카페 거리를 보여드리고

다녀온 카페 소개해드릴께요~

 

[익선동 카페_'식물' 카페]

 

봄기운이 만연한 요즘,

한옥의 정교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거리를 걷고 싶다면

익선동 카페 거리를 가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데이트코스, 친구들끼리 놀러가도 너무 좋아요~

 

 

익선동 카페거리를 한옥길이라고 하더라구요~

종로3가역에 위치해있어요

낙원상가 아시죠? 낙원상가 입구에서 조금 안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그곳이 다 한옥길이에요

 

 

익선동 한옥마을에 대한 설명과 지도가 있어요

 

 

지도가 아기자기하게 귀엽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익선동 카페거리에는

눈을 즐겁게 할만한 아기자기한 물건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한옥이 너무 예뻤어요

 

 

특이한 그림들도 있구요

 

 

주말에 갔더니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다들 익선동으로만 놀러온 것 같이

사람들이 너무 많았어요

어떤 골목은 가는 길이 꽉 막혀서 못지나갈 뻔한 곳도 있었어요~

 

 

어떤 곳은 천장에 예쁜 조화를 달아서

분위기를 예쁘게 조성하였더라구요

 

 

현대식 한복을 파는 곳도 있었어요~

익선동이랑 어울리는 옷이었어요

 

 

카페 뿐만 아니라 맛집도 많았어요

파스타, 만두, 태국 음식점, 펍 등 다양한 맛집들이 많았는데,

지인들과 같이 같이 맛집도 가고 싶더라구요

 

 

맛집은 항상 줄이 길더라구요..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할 것 같아요..ㅎ

 

 

 

익선동 맛집, 카페의 특성은

주방을 오픈을 하여 각 매장의 특성을 보여주기도 하고

각 매장마다의 자부심(?)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손님 입장에서는 음식을 보고

더 신뢰를 느끼고 입맛을 돋구어주는 효과를 주게되더라구요!

 

 

제가 가고 싶은 카페가 있었어요

딸기티와 팬케이크가 유명한

'동백양과점' 이에요

 

 

줄이 벽을 따라서 주욱~ 서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절대 먹을 수 없을 것 같아서 포기.. 했네요...

 

 

동백양과점도 내부 주방을 공개하였더라구요

보면 바로 팬케이크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카페 '식물'을 소개해드릴께요

이름이 식물이라서 식물이 상당히 많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 것 같아요

 

 

액자, 테이블, 컵받침대 등에서 독특한 무늬가 많았어요

 

 

새가 있는 액자

 

 

 

 

 

천장에 특이한 조형물

 

 

엔틱한 테이블과 인테리어

 

 

테이블에 특이한 무늬가 있어요~

 

 

내부 분위기에요~

 

 

카페 식물에 걸맞게 식물이 있다면

높이가 긴 선인장이 곳곳에 놓여 있었어요~

 

 

메뉴판이에요

1인 1음료 주문해야한다고 해요

 

 

식물 카페에서특이한 메뉴로

소년, 소녀, 식물티 가 있더라구요

소년은 더치 아이스큐브+BAILEYS+우유

소녀는 에스프레소도피오+초콜릿+BAILEYS+우유

에요

 

 

 

소녀- 소년 메뉴를 시켰어요~

왼쪽이 소녀 메뉴이고

오른쪽에 소년 메뉴 에요

 

 

컵받침대가 정말 빈티지해서 분위기가 있더라구요~

 

맛은...

소녀는 달콤한 초코 라떼를 마시는 느낌이었구요

소년은 조금 특이한 카페라떼를 마시는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 더치아이스큐브가 녹으면 녹을수록 맛있더라구요

둘다 나쁘지 않은데

개인적으로 소년 메뉴가 더 맛있었어요~

 

 

 

날씨 좋은 요즘,

익선동 카페 거리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께요~!!